Media

보도자료

[에이빙] 삼부시스템, SMK 2021서 스마트한 업무 환경 제공하는 IT 솔루션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smkadmin 조회 2,292회
작성일 21-10-13 11:50

본문

㈜삼부시스템(대표 유철호)은 지난 10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6회 국제철강 및 비철금속산업전(SMK 2021, Steel&Metal KOREA 2021)'에 참가했다.

1985년 설립한 삼부시스템은 제조 데이터를 수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전시회에 참가한 유철호 삼부시스템 대표는 "자사는 PLC와 DCS, CNC, 센서 등 각종 디바이스에서 나오는 제조데이터를 수집해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CNC 넷웨어(netWARE), CNC 넷툴(netTOOL), 오토메이드(AutoMade) RPA 등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CNC 장비 공구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인 CNC 넷툴은 공구 수명 및 생산 주기 실시간 모니터링, 전체 공정에서 공구 사용 분석, 부품 생산 중 실시간 공구 운영 계산, 실시간 공구 식별 및 위치 확인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부품 생산 품질 향상 체크, 공구 잔여 수명 통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구 사용 분석 등의 이점이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절삭 공구 연간 사용 비용 절감, 절삭 공구 사용 투명성 개선, 제품 품질 관리 개선 등에 기여한다.

오토메이드 RPA는 기존에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컴퓨터 단순 업무를 자동화해 로봇소프트웨어가 대신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메이드 RPA에는 엑셀, 워드 등 보고서 자동 작성, 기업용/공장용 데이터 집계 및 분석 보고서 작성, 웹 브라우저 검색 및 화면 정보의 입출력 자동화 등의 기능이 있다.

유철호 대표는 "이처럼 오토메이드 RPA를 사용하면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수작업으로 인한 이중 입력 등 오류와 착오를 방지해 근로자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한다"라며, "이를 통해 경제성, 정확성, 신속성, 효율성, 안정성 등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래형 기초소재 산업으로의 재도약'이라는 표어를 건 SMK 2021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철강금속 신수요 창출 등을 목표로 열렸다.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고기능성 첨단금속 △고기능성 강관 및 와이어케이블 △가공설비 및 기술장비 △친환경·안전 △포스트코로나


기사원본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642552&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